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 카카오톡 테마 만들기

베노 2021. 11. 23. 18:43

이번에 하는 카카오톡 테마 만들기는 나중에 진행할 때 도움이될거같아서 진행하게 되었다. 
카카오톡 테마 만들기는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진행하는거라 iOS는 따로 다루지는 않는다.
 
이번에는 사진쪽으로 많이 쓰일거같아서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둘다 없다면 그림판이라도 쓰는게 좋다.
 
 
먼저 리소스 파일을 다운 받아야 한다.
리소스 파일은 apk를 만들기 위한 파일로 카카오톡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2021년11월22일 기준 사이트 링크이다.
https://www.kakaocorp.com/page/service/service/KakaoTalk

사람과 세상을 향한 모든 연결의 시작, 카카오톡

#메신저 #오픈채팅 #카카오톡 #플랫폼

www.kakaocorp.com

사이트에서 밑으로 스크롤 하면 아래 사진처럼 나온다.
 
 
 
 

우리는 안드로이드 할것이기 때문에 "Android 샘플 테마 다운로드"를 눌러 리소스파일을 다운받으면 된다.
그리고 "나만의 테마 만들기 다운로드"를 받아 리소스에 대한 설명 PDF파일을 다운 받는다.
 
 
다운 받은것들을 전부 압축 풀면 된다.
 

apeach-9.4.5-source가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할 리소스 파일이고 그 밑 pdf파일은 리소스들에 대한 설명서들이다.
그 다음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apeach-9.4.5-source파일을 열어주면 된다.
 
프로젝트를 열고있는 도중 오류가 났다.

해당 오류는 호환성 문제다.
 
카카오에서 개발한 리소스파일은 아마 최신버전(4.2)에서 작성한거 같다. 나는 귀찮아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업데이트를 안했다. 
 
왜냐? 한번에 업데이트 할려고 했다.
얘네들은 자주 업데이트해서 그냥 한번에 하는 스타일이라....
불만 있으면 구글 본사 고객센터에 영문 이메일을 때려 박으면 구글은 스팸메일로 등록 할 거다.
 

이 참에 업데이트 진행
 

원래는 이렇게 업데이트 안했는데 바뀌었나보다 일단 최신이 좋을거같으니 2021.2.1쪽으로 다운 받자....
다운이 시작되면 zip형식의 파일이 다운이 되는데 뭔가 귀찮을거같다.
 

6분 남았다는데 사실상 60분이니 게임이나 돌리자.
 
 
 
 
 

사놓고 이미 다 깨서 안한지 좀 됐는데, 오랜만에 담력좀 키워보고자 한판 하기로 했다.
 
 
 
 

무서워서 그냥 껐다. 
 

 
 
 
 
 
 
다운이 다 되었으니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를 마무리 지어야겠다
 
 

엿된거 같다 복사 붙여넣기 형식이다 잘못하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 문제가 생긴다.
일단 해보기로 마음 먹었다. 실패하면 소리 지르면서 뛰어내릴 예정이다.
 
 
만약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C:드라이브에 설치했으면 나랑 똑같은 경로일거다.
C:\Program Files\Android\Android Studio
C:외에 설치한 사람들은 Android\Android Studio이 폴더들을 찾으면 된다.
 
복붙하기전에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꺼 주고 파일들을 넣으면 된다.
 
 

날짜가 2021-11-11일로 되어있는것들이 최신파일들로 업데이트는 다 끝난거 같다.
이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만 켜 주면 된다.
 
 

셋팅은 따로 백업 안했기 때문에 Do not import settings로 진행 ㄱㄱ
 
 

다람쥐다

다람쥐 썬더

 
나머지는 설치할때랑 똑같이 묻는데 본인들의 기억을 더듬더듬해서 생각해보자
 
 

이 부분은 꽤 오래 걸리는 작업이니 마찬가지로 게임 한판 조지자
 
 
 














 
 
게임을 몇판해도 업데이트가 안된다
 
 
 



 
 
조졌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모두 감사했습니다.